하루 한권의 책을 보려고 하는 아재

반응형

근 몇년동안 책을 보지 않았던 아재이다. 회사를 옮기고 시간이 많는 직업적 특성상 되도록이면 책을 보려고 한다. 물론 직업에 관련된 자격증 공부도 하려고 하고 건물 시설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더 자격증 취득을 해야 한다. 그래야 좀 더 편한 곳으로 이직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전 직장에서는 주 5일 근무를 했고 책 보는 시간보다는 술 마시는 날이 더 많았고 지금은 맞교대 옮기면서 시간이 많이 남고 책을 볼 시간도 있는 여유가 생겼기 때문에 하루에 2~3시간은 책을 보는데 투자를 해야겠다.

 

말이랑 생각은 따로 떨어지지 않는다.

예전 책을 읽었을때와 지금 책을 읽지 않을 때 아재가 얘기하는 것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낀다. 항상 긍정적인 단어가 아닌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말을 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 자격증 취득 공부를 하면서 많은 유튜브를 보고 있고 그 중에 이윤규변호사의 유튜브를 보는데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강의를 하는 이윤규변호사님이다. 최근 유튜브 영상중에 내가 말을 하는 것 만큼 내 생각이 정해지고 내가 생각하는 대로 또 행도이 된다는 말이 마음에 닫는다. 아재 또한 생각없이 말을 할때가 많아 친구와 싸우는 경우가 많다. 싸움을 하고 난 후 이러지 말아야지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몇일이 지나면 또 같은 일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 책을 보면서 좀 더 내 자신이 변하려고 노력을 해야겠다.

늦었다고 할때가 가장 빠르다.

명언 중에 위와 같은 문장이 있다. 늦었다고 할때가 가장 빠르다는 문장은 요즘 통하지 않을까 한다. 늦었다고 할때는 가장 늦은 것이다. 하지만 늦었다고 노력을 하지 않으면 그것도 좋지 않을까. 늦었지만 아재가 하고 싶은 공부도 하고 책을 보면서 살고 싶다. 하루 한권의 책을 보고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도 함께 해야 하지 않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