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를 하고 있다.

반응형

아재는 현재 시설관리 업종에 근무를 하고 있고 51라는 나이를 먹도록 자격증이 없고 그나마 있는 것이라고는 교육으로 받은 방화관리자 1급 과 위험물안전관리자 기전 경력으로 5년 이상을 근무 하여 전기보조 선임을 할 수 있다. 시설관리를 10년 이상 하면서 처음 기계로 시설 관리를 시작했고 기계가 하는 일에 비해 너무 고생을 해서 6년전부터 전기를 함께 하고 있고 경력이 되어 지금은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를 하고 있다. 늦은 나이에 공부를 하고 있고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다 보니 전기 수학이 어려워 난감하기는 하다.

자격증이 필요하다

아재는 경력이 있으나 자격증이 없어 맞교대를 하고 있다. 전 직장에서 기회가 있어 주 5일 근무를 했고 지금은 이직을 하여 맞교대를 하고 있고 이직을 위해 주 5일 근무를 위해 이력서를 넣어도 되는곳이 없다. 그래서 더 공부를 해서 자격증을 취득한 후 다른 곳으로 가려고 노력중이다. 비 전공인 전기를 하는 이유는 그래도 좀 더 쉽게 빌딩 소장 자리로 갈 수 있고 좀 더 편하게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을 하면서 내가 지난날 어떻게 일을 했던 현재는 중요하지 않다. 현재에 충실히 일을 해야 하는데 가끔은 지난날 내가 했던 일을 생각나게 한다. 지금 직장에서 마음에 안드는 것이 많아도 내가 선택한 이상 현실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데 아재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지난날은 지난날이고 지금 현재가 중요하다 생각을 하고 내 자신의 앞날을 위해 자격증 취득 공부를 하는 것이 우선이 아닐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