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국물이 안 좋은 이유는.

반응형

라면 참 자주 즐겨 먹은 음식 중에 하나이다. 아재 또한 즐겨 먹지는 않지만 가끔은 먹는 음식이 라면이다. 오늘도 퇴근하고 집와 라면에 밥을 말아 먹었다. 면을 먹으면 국물은 먹지 말아야 하는데 꼭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습관이 있다. 

라면 뿐만 아니라 모든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안 좋다고 한다. 그 이유는 짜게 먹는 습관에 길들여져 있어 그러지 않나 생각을 해 본다. 국물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이 있어 그러지 않을까 한다.

나트륨 함유량 세계 최고

국내 대부분 컵라면, 봉지라면 속의 나트륨 양이 세계보건기구(WHO) 권고치 2000mg의 90%에 육박한다고 몇년전 본적이 있다. 지금은 나트륨 함유량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아마 라면 속의 나트륨 함유량은 예나 지금이나 비슷하지 않을까 한다. 그 중에 N사의 한때 출시를 했지만 현재는 사라져 없어진 라면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최고였다고 한다.

나트륨을 줄이자.

나트륨은 우리 몸속에 꼭 필요한 물질이지만 지속적으로 과다섭취할 경우 위염이나 위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짜게 먹는 식습관으로 인해 나트륨 함유량이 늘어나며 필자의 경우에는 라면을 좋아 하지 않지만 그래도 한달에 2~3번은 끓여 먹는 것 같습니다. 많을때는 5번까지 먹을때도 있지만 가끔 먹는 경우도 있다. 특히 술 마신 다음날은 습관적으로 라면을 끓여 먹게 되는데 줄이려고 해도 잘 안된다. 또 면을 다 먹고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습성이 있는데 위에서 말 했듯이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습관은 좋지 않은데 그 이유는 밥 과 국물의 나트륨 때문에 짜게 먹는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것이 좋지 않으니 꼭 따로 먹고 국물은 먹지 말고 버리는 것이 현명할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