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토 지엠에스 레토 LCS-C06 쿨링팬 후기

반응형

오래된 노트북을 쓰고 있고 발열이 심해 오래 노트북으로 인강을 보다 보면 화면이 멈춰버려 밧데리 분리후 30분 정도 발열을 없애고 노트북을 켜고 했는데 인강을 보는 시간이 보통 한시간 이상을 봐야 하기 때문에 2개 정도 쿨링팬이 있었는데 기존에 있던 건 전원을 켜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고 하나는 주워온 쿨링팬은 다 좋은데 노트북 거치 부분이 부러져 안되겠다 싶어 레토 지엠에스 레토 LCS-C06을 심쿵할인에서 구입하게 되었다.

레토 노트북 쿨링팬 

네이버 검색을 하고 심쿵할인 공구에서 레토 지엠에스 레토 LCS-C06을 구입하게 되었다. 노트북 쿨링팬이 비싼것도 있고 싼것도 있지만 필자는 2만원선에서 구입을 했고 오래된 노트북에 발열도 심해 구입을 했는데 성능은 괜찮다.

레토 노트북 쿨링팬 스팩

USB2POWER에 백라이트 6개의 팬이 장착되어 있다. USB2포트가 쿨링팬에 장착이 되어 있고 노트북에 4개가 있어 크게 부족한 것은 느끼지 못한다. 

노트북에 USB를 연결하면 LED 블루라이트 점등

노트북에 연결을 하고 부팅을 하면 위와 같이 블루라이트 점등이 되며 쿨링팬이 동작을 한다. 6개의 팬이 동작하기 때문에 하나의 팬에서 보다는 좀더 노트북 발열이 많이 낮춰진다. 

레토 노트북 쿨링팬은 4단 까지 높낮이를 바꿀 수 있다. 현재 아재는 3단에 놓고 사용을 하고 있다. 레토 지엠에스 레토 LCS-C06을 싸게 구입을 했고 적당한 금액에 쿨링팬 성능은 가격대비 우수한것 같다. 

반응형